코로나19 단계 상승되면 내 면접은? , 비대면 면접 복장 이렇게만 입으면 합격이겠죠?

기타|2021. 12. 3. 17:06

안녕하세요!

코로나19에 대한 완화가 풀어진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확진자가 무섭게 늘어나더니 오늘 다시 모임에 대한 규제가 생겼습니다.

오늘로써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4,944명이 되었고

단계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 지금

취준생이라면 당연히 대면면접을 걱정할 수 밖에 없어요ㅠㅠㅠ

나는 대면면접을 준비했는데 갑자기 비대면으로 바뀐다면?이 되니까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죠ㅠㅠㅠ

그럴때는 무조건 두가지 면접 모두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일단 대면면접이나 비대면 면접이나 모두 나를 최대로 어필할 방법을 찾아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 면접 질문에 충실하게 준비해야합니다.

또한 복장, 머리 모두 단정하고 정갈하게 준비해야 하며

비대면일 경우에는 뒤에 보이는 배경도 깔끔하게 준비하는게 도움이 될것같아요.

비대면으로 준비를 할 경우에는 미리 노트북, pc의 상태도 체크해야하며

혹시 마이크가 잘 되는지 아니면 카메라가 잘 작동되는지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로 상황이 변해갈때 면접준비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어요!

 

요즘 대면 면접은 안 하고, 비대면 면접으로 많이 진행하던데

비대면 면접 복장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진짜 감이 안 와요..ㅠㅠ

면접 안내문에는 자유 복장이라고 써놓기는 했던데 아무리 그래도 맨투맨 입고 면접 볼 수는 없는 노릇이고,,

비대면 면접 복장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저는 특히 면접 복장 중에 머리가 가장 고민이 되는데 비대면 면접이라고 하더라도 올백 머리는 꼭 해야 할까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정하고 신뢰가 가는 인상을 남기는 것이라고 하던데 그냥 하나로 질끈 묶어도 되는건지, 아니면 올백 머리 풀 세팅하고 봐야 하는건지 너무 헷갈리네요ㅠㅠ

예전에 대면 면접 봤을 때는 올백 머리에, 미리 미용실 가서 면접 머리 세팅 다 하고 그랬는데 괜히 제가 유난 떠는건가 싶기도 하구요ㅠㅠ

 

Q. 무엇을 입어야하나요?
A. 남자 면접 복장은 정장이 기본입니다.
남자 면접복장이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정장!
새까만 색보다는 네이비 또는 회색 계열의 정장을 추천드립니다.
다크 그레이 정장과 정장바지
그리고 화이트셔츠와 구두를 함께 매칭한다면
깔끔하면서도 정갈한 느낌의 면접룩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장 재킷은 꼭 입어 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Q. 복장이 자유복장인 면접일 경우는 어떻게 입어야 하나요?
A. 자유복장으로 입되, 너무 튀지 않는 비즈니스 룩을 추천드립니다.
회사에서 정해진 규율의 복장이 없을 경우 되도록이면
깔끔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비즈니스 캐쥬얼을 선호하곤 하는데요.
갈색느낌의 로퍼, 그리고 무난한 색깔의 셔츠와 면바지 정도면 깔끔한 비즈니스 캐쥬얼을 완성하는데에 도움이 될거에요
Q. 넥타이는 어떠한 것을 매야 하나요?
A. 넥타이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분들은 넥타이에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넥타이는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계열의 색상을 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화려하거나 튀는 무늬가 있는 넥타이는 삼가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넥타이는 윈저노트 방식으로 매는 것이 좋은데요
영국에서 신사들이 즐겨 하던 매듭법으로 격을 차린 느낌을 주기 때문에 면접장에 매우 잘 어울립니다!
TIP : 윈저노트 방식은 매듭이 크기 때문에 슬림한 넥타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양말은 어떤걸 신어야 하나요?
A. 면접장에서 의자에 앉았을 때 바지 밑단은 올라가게 됩니다.
그때 발목이 보이기 때문에 정장 색에 맞춰서 어두운 색의 긴-양말을 신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발목 양말 혹은 흰 양말을 신고 의자에 앉으면 발목이 훤히 보이거나
사람보다는 밝은색의 양말이 눈에 더 띄게 될거에요.
Q. 머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단정하고 신뢰가 가는 인상을 남기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의 머리가 단발정도의 기장이라면 머리를 안쪽으로 드라이하여 말아주는게 가장 단정해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어깨를 넘는 긴 기장이라면 머리를 하나로 깔끔하게 묶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포니테일 위치는 얼굴 중간보다 살짝 밑으로 묶는 것이 단아해 보입니다.
또한 앞머리를 내려도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마가 너무 넓거나 좁아 앞머리를 내리는 것이 훨씬 좋은 인상으로 만들어 준다면 내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앞머리는 되도록이면 없애는 것이 아무래도
단정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올백머리가 잘 안 어울리는데 꼭 해야 하나요?
A.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여권사진이든 면접이든 올백머리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올백 머리가 부담스럽다면 7:3정도의 가르마 머리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가르마는 일직선보다 둥근 느낌으로 타주는것이 자연스러운 인상을 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Q. 무엇을 입어야 하나요?
A. 여자 면접 복장으로 가장 기본= 흰 블라우스에 검은색 투피스 정장!
하지만 요즘에는 너무 똑같은 스타일로 입는 것보다
조금씩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예를들어 원피스에 재킷을 입거나 흰색 블라우스 대신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파스텔 톤 블라우스도 추천해드립니다!
이때 재킷은 꼭 입는 것이 좋으며 치마 길이는 무릎 중간을 기준으로 5cm 내외로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Q. 무엇을 신어야 할까요?
A. 만약 자신이 키가 큰 편이라면 굽 3cm 정도의 구두를, 작은 키가 콤플렉스라면 최대 8cm까지는 보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편한 높이의 구두를 신는 것입니다.
평소에 잘 신지 않는 구두를 신고 걸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높은 굽의 구두는 자세를 망가뜨리거나
발의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까지 아슬아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1. 금융권

금융권 면접복장으로는 깔끔한 검은색 정장에 구두로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은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은색으로 통일한 면접복장은 엄격함과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면접관에게 보다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은색 면접복장에 타이나 양말, 커프스 링크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약간의 센스감을 더해줄 수 있겠죠?

2. 공기업, 교사

공기업이나 교사의 경우 금융권과 마찬가지로 깔끔함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이때의 면접복장도 검은색으로 통일하여 착장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단정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화려한 액세서리 등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깔끔하고 광이 도는 플레인 토 구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홍보, 마케팅

마케팅이나 홍보 계열에는 창의성이나 활동성, 도전성 등이 중요하게 작용됩니다.

따라서 산뜻함을 살려주는 네이비 컬러의 정장과 함께 브라운 컬러의 구두와 함께 스포티한 느낌을 내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활동성과 산뜻함을 어필해줄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춘 정장을 입는 것도 홍보나 마케팅 계열의 좋은 면접복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영업직

영업직 계열은 사람들을 만나고 상대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편안함과 신뢰감 등의 느낌을 주는 면접복장이 좋습니다.

특히 따뜻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정장과 브라운 컬러의 구두를 매치시켜 입는다면 더욱 부드러운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데요!

​그레이 컬러와 브라운 컬러가 아니더라도

본인의 인상을 보다 세련되고 부드럽게 비춰줄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하여 입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